진보사랑

내마음속의 대통령 노무현

양현모 2010. 9. 1. 20:44

 세상이 힘들고 어려울 때 저는 노무현 대통령을 그리워합니다!

당신이 대통령으로 계실 때 좀 더 이 땅의 노동자들과 서민들의 삶을 지켜내지 못한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얼마전 코레일 여승무원들이 전원 복직 판정을 받았습니다!

당신이 정권을 잡고 있을 때 피눈물나게 서울역에서 노숙투쟁을 하면서까지 투쟁을 전개했던 연약한 여성 노동자들입니다!

그리고 비정규직의 권리를 보장하겠다고 추진했던 '파견근로 기준에 관한 개정 법률'은 비정규직을 영원히 비정규직화 할 수밖에 없는 악법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이랜드 노동자들의 길고긴 투쟁과 전국에서 치열하게 전개 된 비정규직노동자들이  총자본의 공세에 대항하는 투쟁을 잘 알고 계실것입니다!

당신이 대통령으로 계실때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고통을 조금 만 어루만져 주셨어도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설움은 조금 나이졌을 것인데 말입니다!

오늘 날! 최대의 쟁점은 2년이상 파견노동자로 근무시 정규직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법률적용에 대해서 사법부는 노동자들의 손을 들어줬지만, 정권과 자본은 법적용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임기동안 마무리 하지 못하고 미뤄놓은 "전임자임금지급금지 조항"과 "복수노조전면시행"에 관한 내용이 정권이 바뀌면서 "타임오프제"를 시행하면서 전임자축소와 급여지급금지로 노동계는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당신이 제야시절 그렇게도 부르짖던 "노동3권보장"을 통한 노동자들의 자주적이고 민주적 단결은 점점 유명무실해 져가고 있습니다!

당신이 "제3자개입금지"조항이라는 악법에 걸려 구속되는 수난을 겪으시면서도 대우조선 노동조합지원투쟁을 아끼지 않으셨고, 이후 열사 추모식때마다 오셔서 대우조선 노동자들이 나갈 방향에 대해서 많은 도움을 주셨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하지만, 현재 대우조선 노동조합의 현주소는 자본에 포위된채, 자주성과 민주성을 포기해버린둣 합니다!

정권이 그어놓은 선을 넘기위해서 최루탄가스를 마시며 투쟁하고, 구속자 석방을 위해서 백골단과 맞서서 깡다구로 싸웠던 대우조선노동조합의 역사는 머나먼 옛날이야기가 되어버린듯 합니다!   

무노동 무임금을 받아드린 초대집행부를 어용으로 몰아서 장기집행을 하고 있는 노민추 조직이 사회분위기에 편승하여 조합원을 거짓으로 속이고 현란한 기교를 부리면서 조합원을 기만하고 있습니다! 

예전의 어용보다도 못하는 치졸한 게임을 즐기는듯 합니다!

하청노동자들의 고통을 외면하는 집행부!

현장에 불법파견이 판을 쳐도 외면하는 집행부!

임금동결로 조선소 노동자들의 삶을 퇴보시킨 집행부!

경영비리로 곪아터진 자본에 침묵하는 집행부!

산재왕국으로 불려도 조합원의 안전한 작업장 확보와 건강권확보를 외면하는 집행부!

식단가격은 인상해주면서도 급식 질은 개선되지않은 상황을 외면하는 집행부!

폭염속에서도 탈의실에 에어콘설치를 외면하는 집행부!

진보정당의 연대나 민주노총, 금속노조와의 연대투쟁과 활동이 전무한 집행부!

 민주노조사수와 산별노조 전환에 대하여 말로 만 부르짖는 집행부!

조합원의 고용확대(정년연장, 신규인력채용, 비정규직 정규직전환)에 대한 비전이 없는 집행부!

매각투쟁에 대한 명확한 방향없이 허약한 모습만 드러내고 있는 집행부!

차라리 노사상생을 부르짖으며 어용집행부하겠다고 하는것이 정직하고 깨끗하지 않을까요?

노동조합이 똑바로만 갈수 있다면 저 혼자라도 싸워야할것 같습니다!

노무현 대통령님!

하늘나라에서 내려다보고 계시지요!

최소한 노동자를 대변하고 투쟁한다는 노동조합과 제가 서로 좋은 사이가 될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요!